올해의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키워드: 장르 결합, 메타플레이, AI
참신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. 특히 추운 겨울에는 아이디어가 고갈되기 더욱 쉽습니다.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한 줄기 빛이 되어줄 SparkLabs의 리포트가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! ‘2024년 고성과 광고 트렌드 리포트’는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함께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전문 팁을 제공합니다.
본 트렌드 리포트는 지난 한 해의 트렌드를 대표하는 광고 예시뿐만 아니라 AppLovin의 인하우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SparkLabs가 어떻게 생성형 AI를 통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, 게임과 비게임 앱 광고 모두에서 크리에이티브의 퀄리티와 효과를 높였는지 공유합니다.
SparkLabs는 AI 툴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제작 과정의 효율성을 한 층 더 높였고,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덕분에 모바일 업계의 주요 브랜드들에 고성과 광고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, 일상 업무에서 수작업이 줄어들어 무려 1,600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리포트에서는 또한 2023년 SparkLabs가 제작한 수만 개의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,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고성과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공유합니다.
2024년 주요 트렌드:
- 장르 결합: 게임 광고에서는 더욱 광범위한 오디언스에게 다가가기 위해 서로 다른 게임 장르의 메커니즘을 차용하는 트렌드가 두드러졌습니다.
- 비게임 앱에서의 게임화 활용: 다양한 비게임 앱 카테고리에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높이기 위해 게임화 기법이 활용되었습니다. 패션, 핀테크 등 올해의 고성과 비게임 광고 중 1/3은 게임화 요소를 사용한 광고였습니다.
- 메타플레이: 장르 결합을 뛰어넘어 메타플레이의 컨셉을 도입한 광고들이 높은 성과를 보였습니다. 크리에이티브에서 게임의 코어 플레이와는 다른 새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도입하자 재량권이 커져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- CTV 채널 활용: 2023년에는 많은 앱 브랜드가 CTV의 큰 화면과 몰입적 경험을 활용하여 새로운 오디언스에게 성공적으로 다가갔습니다.
리포트에서는 또한 한 차원 더 높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성공 사례와 함께 바로 도입 가능한 인사이트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.
SparkLabs ‘2024년 고성과 광고 트렌드 리포트’의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혁신적이고 참신한 방식으로 새로운 오디언스를 확보하고, 성과 또한 최대로 높여보시기 바랍니다.